소중한 우리 아이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아기에게는 건강한 엄마의 젖이 가장 좋지만, 조제분유도 엄마젖에 가깝게 아기에게 필요한 성분을 보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영양면에서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국내에서 많은 종류의 조제분유가 생산 판매되고 있으며, 미숙아우유와 유당 불내성, 우유단백 알레르기를 가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조제분유도 생산되고 있습니다.
시판되는 조제분유는 모두 비슷하므로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모두 무난하지만 아기에게 수유와 관련한 문제가 있어 특수 조제분유를 먹여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농축유나 분유는 영양이나 함유성분은 같으며 단지 처리보관 방법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생우유를 어린 영아에게 직접 먹이는 것은 대단히 위험하며, 전문가들은 1세 이후에 먹일 것을 권유합니다.
젖병이나 젖꼭지는 수유가 끝난 다음 곧바로 브러시를 이용해 구석구석 앙금이 남지 않게 닦아낸 후 소독합니다.
젖병을 소독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열탕소독이 가장 살균력이 뛰어나고 가정에서 하기에도 적당합니다.
그밖에 물이 끓어서 생기는 열과 증기로 젖병을 소독하는 스팀소독법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스팀소독도 많이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젖병세정제의 사용도 증가하고 있는데 젖병세정제를 사용하는 경우 깨끗하게 여러번 헹구어 냅니다.
열탕소독은 씻은 우유병을 물속에 잠기도록 넣고 2~3분 정도 끓입니다.
환경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환경호르몬은 80도 이상의 높은 온도에서만 발생하기 때문에 젖꼭지는 나중에 넣어 30초 정도만 소독한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흐르는 깨끗한 물에 환경호르몬 물질을 씻어내야 합니다.